2021년 7월 3일(토) 12:00-13:00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지역의 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부모의 양육부담을 줄이고자 자녀돌봄품앗이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녀돌봄품앗이'는 자녀 연령과 양육목적이 비슷한 양육모들이 모여 놀이, 학습,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녀를 양육하며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고 육아 나눔을 하는 활동으로 지난 7월 3일에는 자녀돌봄품앗이로 활동하고 있는 품앗이들이 온라인으로 모여 전체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전체모임은 연 2회, 품앗이들이 모여 각 품앗이를 소개하고 진행했던 품앗이 활동을 돌아보며 함께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이번 모임에서는 5세부터 13세까지 다양한 연령의 자녀로 구성된 자녀돌봄품앗이 팀이 가정에서 가족들과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며 각 품앗이팀의 활동목적과 특징을 소개하고 코로나 상황에 맞춰 비대면 품앗이 활동 방법과 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개하며 신규품앗이와 기존품앗이가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체모임에 참여했던 품앗이원 김OO씨는 "코로나로 품앗이팀원들을 만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얼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며 반가움을 나타냈습니다.
하반기에는 더욱 풍성한 품앗이팀을 꾸리고자 신규 품앗이팀을 모집할 계획에 있습니다. 함께 아이들을 돌보며 양육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한 육아공동체가 확대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노원구 공동육아나눔터는 양육친화적인 돌봄 환경 구축과 양육모들의 양육부담 감소를 위해 자녀돌봄품앗이 활동을 지원하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신청 및 문의] 가족사업2팀 김이슬(02-6401-3505)
|